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웃지도 못하는 앞니 브릿지 치료 어떻게 받아야 상책일까?

by SALEINFORMATION 2021. 9. 13.

웃지도 못하는 앞니 브릿지 치료 어떻게 받아야 상책일까?

브릿지의 사전적인 의미에서도 알 수 있듯이 '서로 떨어져 있는것을 이어주는 가교, 다리' 를 의미하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치아 브릿지는 1,2,3번 치아중 2번치아에 문제가 있을 경우에 1,3번 치아를 이용하여 2번치아를 치료하는 방법인데요.아래에서 자세한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치아 브릿지 치료

치아 브릿지 치료의 장점으로 시간,비용을 절약하고 수술적 치료(임플란트 등)가 어려운 분들에게 효율적인 치료라고 말씀 드렸습니다. 하지만 임플란트와 비교 했을때 일반적으로 임플란트가 더 튼튼하고 좋은 치료방법임이 맞습니다. 

 

개인 사정으로 임플란트치료가 어려운(시간,비용,수술적치료 어려움)분들에게는 브릿지치료도 좋은 방법이기 때문에 가능하면 임플란트 치료를 권유하지만 브릿지 치료도 괜찮다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2.브릿지 치료 3단계 과정

브릿지 치료는 크게 3단계 과정을 거친다고 보시면 됩니다. 1,2,3번 치아중에 2번치아의 상실이 생길경우에 1,3번치아를 이용하여 2번 치아를 치료하게 됩니다. 브릿지를 1,3번 치아에 걸어 끼워넣은다음 붙어있는 2번치아가 자연스레 상실이 생긴 2번 치아 자리를 채우게 되는것이죠.

 

이 과정에서 브릿지 치료의 가장 큰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1,3번 치아의 삭제과정인데요. 비교적 튼튼하다고 할 수 있는 1,3번 치아를 브릿지를 씌우기 위해서 인위적으로 치아를 송곳모양으로 깎아 내야합니다. 이 과정에서 1,3번 치아의 손실을 피할 수 없게 되는것이죠.

 

4.브릿지 치료 

브릿지 치료는 임플란트보다 시간,비용면에서 이점이 있기 때문에 임플란트만큼이나 많은 분들이 치료하는 방법입니다.치료는 다니시는 치과 선생님과 충분한 상담을 받아 보신후에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단순 비용절감을 위해 선택하신다면 후회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간단하게 브릿지 치료 관련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오복중 하나인 건강한 치아를 위해서 치아에 이상이 없더라도 1년에 1~2차례는 방문하시어 미리미리 치아 손실을 예방 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브릿지 치료 이야기 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