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주이야기

초신성에 대한 사실과 별들의 죽음

by SALEINFORMATION 2020. 7. 9.

초신성(supernova)에 대한 사실과 별들의 죽음 

1.초신성이란?

초신성은 천문학자가 이러한 위대한 촉매들이 별들의 죽음을 나타낸다는 것을 깨닫기 훨씬 전에 발견되었다. 라틴어로 작별을 고하는 노바(Nova)는 망원경 앞에 맨눈으로도 나타나지 않는 어두운 별이 갑자기 폭발할 때, 관찰자는 그것이 완전히 새로운 별이라는 것을 분명히 한다. 20세기의 천문학자들은 초신성의 가장 큰 광도로 폭발을 재분류했다.

 

 

이러한 폭발의 역사적 기록, 우리 은하의 초신성 잔재 연구, 또는 다른 은하계의 초신성 해석으로부터, 초신성 폭발은 평균 25년 또는 100년마다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이 망원경이 발명된 이후로 우리 은하에는 초신성 폭발이 없다. 우리는 매우 불행했거나 최근의 폭발이 은하의 일부 지역에서 일어날 것 같다.은하계의 성간 블록의 빛은 그것이 우리에게 도달하는 지점이다.

 

만약 약 16만년 전 구름 속에 인간 관찰자가 있었다면, SN1987A라는 이름의 폭발은 그들의 하늘에서 놀라운 광경이었을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폭발 에너지 중 1% 미만이 가시광선으로 나타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 별을 파괴하기 위해서는 약 1%의 에너지가 필요하며, 나머지는 중성미자에 의해 운반되었다. 이 중성미자의 전체적인 에너지는 정말 놀라웠습니다. 초신성에 대한 일반적인 담화에서 언급했듯이, 이 행사의 첫 몇 초 동안, 우리는 총 10억 개 이상의 은하를 통과했고 초신성은 지름이 50kg 미만인 에너지를 생산했습니다! 초신성은 우주에서 가장 폭력적인 사건 중 하나이며, 빛이 에너지를 생산하는 것을 비추는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

 

1987년에 SN1987A 중성미자는 Shelton이 관측되기 거의 하루 전에 중성미자로 불릴 수 있는 두 장치에 의해 검출되었다. 중성 망원경은 모두 일본의 깊은 광산과 엘리호 아래에 있으며 수백 개의 광센서 검출기에 둘러싸인 수천 톤의 정제수로 구성되어 있다. 그룹에 속하는 중성미자는 물과 상호 작용하여 전자와 전자를 생성하는 반면 전자는 깊은 푸른 빛을 발산하기 위해 물을 통해 빠르게 움직인다.

 

총 19개의 중성미자가 검출되었다. 중성미자는 북반구에 있고, 초신성은 남반구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검출된 중성미자는 이미 지구를 통과했고, 포획되었을 때, 우주로 돌아가는 길이었습니다. 소수의 중성미자만이 검출되었다. 이는 정상 물질과 상호작용할 가능성이 매우 낮기 때문이다. 초신성은 실제로 1058개의 중성미자를 방출한 것으로 추정된다. 그들 중 약 300억 명이 지구 표면의 1평방 센티미터를 넘었다. 초신성의 결과로, 약 백만 명의 사람들이 실제로 신체에서 중성자 상호작용을 경험했다. 이러한 상호작용은 개별 핵에서만 발생했으며 생물학적 영향은 없었다.

 

 

중성미자는 초신성 심장으로부터 직접 나오기 때문에, 에너지는 별들이 폭발할 때 핵의 온도를 측정했다. 가운데의 온도는 약 2,000억 K로 지구적 유추에 별로 의미가 없는 믿을 수 없는 수치입니다. 중성미자 망원경으로, 우리는 거대한 별 생활의 마지막 단계를 보고 있고 모든 인간의 경험을 뛰어넘는 상황을 관찰하고 있다. 하지만 우리는 또한 우리의 기원에 대한 분명한 단서들을 본다. 초신성은 은하계에서 평균 25년 또는 100년마다 발생한다. 하지만 망원경이 발명된 이후, 초신성은 지구에서 관찰되지 않았다. 그러나 근처 초신성(SN1987A)이 인근 은하계인 대류에서 관찰되었다.

 

SN1987A로 진화한 이 별은 파란 슈퍼히어로로 삶을 시작했고, 붉은 슈퍼히어로로 진화했으며, 동시에 파란 슈퍼히어로로 돌아왔다. SN1987A의 연구는 핵 붕괴에서 중성미자의 발견과 철을 관통하는 요소의 형성과 같은 폭발 동안 일어날 일에 대한 이론적 계산을 확인했다. 고에너지 우주선의 주요 공급원인 초신성은 가까운 항성 시스템의 어떤 생물에게도 위험하다.